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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과 판매의 과정에 대해 1. 만약에 우리 게임 회사가 게임을 제작해서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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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과 판매의 과정에 대해 1. 만약에 우리 게임 회사가 게임을 제작해서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
1. 만약에 우리 게임 회사가 게임을 제작해서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 게임을 올렸어요. 게임 유저가 게임을 구매하면 그럼 게임 회사가 돈을 벌기도 하지만 스팀에서 게임 유저가 게임을 구매하면 수익의 일부를 밸브에 닌텐도 스위치에서 게임을 구매하면 닌텐도에 수익의 일부를 줘야 하나요? 2. 인터넷에서 정보를 조사해보니까 언리얼 엔진에서는 4, 5나 유니티 엔진 4, 5, 6 등 역사가 있던데 그건 유니티나 언리얼이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게임 개발에 더욱 편리해지도록 업데이트를 한건가요?3. 2명 이상이 함께 게임 개발을 할 경우 카카오톡이나 온라인 게임처럼 회원가입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다음에 게임 개발 엔진에 참석해 모여서 함께 개발을 하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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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질문자님.
1. 네 맞습니다, 게임 회사가 제작한 게임을 스팀이나 닌텐도 스위치에 판매할 경우 , 각 플랫폼 운영사인 밸브(스팀) 와 닌텐도에 수익을 일부를 수수료로 지불해야 합니다.
스팀 - 판매초기 30% => 점점 낮아짐
닌텐도 - 대부분 30%
2. 네 맞습니다. 새로운 기능추가 / 기존 기능 개선 / 새로운 플랫폼 지원 / 버그 수정 및 안전성 향상과 같은 점들이 개선되고 추가되기에 업데이트를 하는 것 입니다.
3. 2명 이상이 함께 게임 개발을 할 경우, 카카오톡이나 온라인 게임처럼 회원가입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게임 개발 엔진에 접속해 함께 개발하는 방식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게임 개발 엔진은 협업 기능을 제공하지만, 이는 특정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주요 협업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버전 관리 시스템 (Version Control System): Git과 같은 버전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여러 개발자의 작업 내용을 통합하고 관리합니다. 각 개발자는 자신의 로컬 환경에서 작업한 내용을 중앙 저장소에 커밋(commit)하고, 다른 개발자의 변경 사항을 풀(pull)하여 동기화합니다.
협업 툴: 트렐로(Trello), 아사나(Asana)와 같은 프로젝트 관리 툴이나 슬랙(Slack), 디스코드(Discord)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툴을 사용하여 작업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의사소통합니다.
엔진 내 협업 기능 (일부 엔진): 일부 최신 게임 엔진은 실시간 협업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언리얼 엔진의 '언리얼 협업 편집(Unreal Collaborative Editing)'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개발자가 동시에 같은 레벨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아직 초기 단계이거나 특정 버전에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에셋 공유: 공유 네트워크 드라이브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통해 게임 에셋(모델, 텍스처, 사운드 등)을 공유하며 작업합니다.
따라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기반의 중앙 집중식 개발 환경보다는, 프로젝트 기반으로 각자의 작업 환경에서 개발하고 버전 관리 시스템과 협업 툴을 통해 효율적으로 협업하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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